안녕하세요. 동갑내기 부부 kkaattee4u와 boringrestaurant예요. 3년 차 부부의 일상을 보내고 있는 저희는 각각 서울과 맨해튼에서 도합 20년의 자취 경력을 가지고 있어요. 오랜 자취생활 동안 각자의 집을 가꾸며 살아온 덕분에 신혼집을 리모델링 할 때도 니즈와 원츠를 정확하게 표현하고 구현할 수 있었답니다.
완벽한 우리의 집을 만들기 위해 우리 부부가 추구하는 레퍼런스를 수집하고 작은 평수에도 답답해 보이지 않는 효과적인 레이아웃을 위해 몇 달 동안 고심하고 또 고심했어요. 우리의 첫 번째 집 콘셉트는 우리의 성격과 비슷한 간결함과 명확함이랍니다. 그렇게 우리의 땀과 눈물(+머니)이 서려있는 햅삐 하우스가 탄생하게 되었어요.
리노베이션 설계는 '빈집 살래 시즌 3'에도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 중인 노말건축사사무소 조세연 소장님이 맡아주셨어요. 사실 조세연 소장님은 시매부님이셔서 결혼 선물로 신혼집 리노베이션 설계를 해주셨답니다. 소장님의 꼼꼼한 성격이 설계 도면에 그대로 나타나서 너무 놀라웠고 우리의 니즈와 원츠를 최대한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어요. ( In addition, 유명한 삼청동 한옥 레스토랑 '만가타'도 소장님이 리노베이션 하셨답니다:) )